KakaoTalk_20240302_103804767.jpg

 존경하는 한국구매조달학회 회원, 조달청, 기관, 기업 등의 조달 관계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사단법인 한국구매조달학회 제21(2024~2025) 회장을 맡게 된 문형남 교수입니다. 학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오신 전임 회장님과 임원진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학회의 새로운 시작에 함께해오신 회원과 관계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조달청은 연간 50조 원 규모의 공공조달시장에 대한 정책과 조달행정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조달청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조달청과 조달 관계자들에게 도움을 드리려고 합니다.


 ()한국구매조달학회는 2003년에 설립된 이래, 구매와 조달에 관한 학술적 연구와 교육을 통해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구매조달 전문가들의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학회로 성장해왔습니다. 학회는 조달청과의 협력을 통해 조달행정 혁신에 기여하고, 구매조달전문가 자격시험과 다수공급자계약(MAS) 교육을 통해 구매조달 인력양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학회는 매년 봄과 가을에 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하고, 학회지를 발간하여 구매조달 분야의 최신 연구와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매년 춘계학술대회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와 함께 개최됩니다. 2024년에는 417일부터 41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층에서 우수조달기업 약 500개가 참여하는 전시회가 열리고, 우리 학회는 417일 제1전시장 2층에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매년 저희 학술대회에는 조달청장님이 참석해서 축사를 해주시고, 조달청 고위 관계자가 기조 강연을 하고, 조달 관련 우수 연구 내용들이 발표됩니다.


 학회의 새로운 회장으로서 저는 학회의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학회의 학술적 수준과 권위를 높이기 위해 논문투고 및 심사규정을 개하고, 학회지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한국구매조달학회지KCI(한국학술지인용색인) 학술지로 등재시키기 위한 초석을 다지겠습니다.

 

 둘째, 학회의 사회적 책임과 공헌을 실현하기 위해 구매조달 분야의 사회적 이슈와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구매조달 관련 법률과 제도의 개에 기여하겠습니다.


 셋째, 학회의 회원 서비스와 복지를 강화하기 위해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회원들의 학술적 성과와 활동을 지원하고, 회원들의 교류와 친목을 증진시키겠습니다.


 넷째, 학회의 재정적 안전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학회의 수입과 지출을 철저히 관리하고, 학회의 재정 상황을 정기적으로 공개하겠습니다.


 학회의 새로운 회장으로서 저는 학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지만, 저 혼자서는 무엇도 할 수 없습니다. 학회의 발전은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 협력과 지지가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저는 회원 여러분께 학회의 새로운 시작에 함께해 주시고, 학회의 업무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학회의 모든 회원이 구매조달 분야의 선도적인 전문가로서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학회의 명예와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일

(사)한국구매조달학회장 문 형 남 (숙명여자대학교 글로벌융합대학 글로벌융합학부 교수)